현대 i40 웨건 디젤 디스펙 - 오랫만의 잡담 by 울트라

오랫만에 일산에 위치한 타이어프로 킨텍스점에 방문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지난 번에 저희 회사 차량 자료들을 요청하셨는데, 저의 게으름으로 인해 거의 한 달 만에 갖다 드리게 되었네요. 어제는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자료 전달해 드리고, 순수하게 차에 대한 수다 끝에 동행한 마이너심군과 사장님께 휠 지름 뽐뿌 및 아이폰 6S 뽐뿌만 잔뜩 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작은 시작에 불과한 것을 이 때는 모르고...... .

참고로 지금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윈터타이어를 예약하시면 라푸마 자켓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때 장착지정점을 타이어프로 킨텍스점으로 하시면 됩니다. 방문, 장착 하실 때 제 소개라고 말씀하시면 사장님께서 조금 더 신경 써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당연히 예약을 하려고 했습니다만, 피렐리 소토제로 시리즈2를 한 번 더 써야 할(?) 상황이 있어서 올해는 넘어가려고 합니다.

여담으로 윈터타이어가 단지 눈이 올 때만 역할을 하는 타이어라고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윈터타이어는 겨울철 차가운 노면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한 타이어 입니다.

특히 섬머 타이어는 7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타이어가 아니라 그냥 고무 덩어리 일 뿐 입니다. 나는 섬머타이어 끼우고도 눈 쌓인 길도 잘 다녔다고 하시면서 자신의 운전실력이나 경험을 과신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도 네오바나 포뮬러 FM901 같은 타이어로 겨울 눈밭을 헤매본 경험은 충분히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결코 올바른 것도 아니고, 아차하는 순간 최소한의 대응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 순간 나 혼자서 내 차만 피해를 본다면 그나마 낫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윈터타이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자리를 옮겨서 사장님과 저희 모두 참새 방앗간이라고 부르는 SL 모터스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발을 들인 그 순간 저는 폭탄을 짊어지고 불 속으로 뛰어든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도착해보니 마침 아는 분의 G37 세단이 휠 교환 작업을 위해 리프트에 올라가려고 대기중 이었습니다. 왜 하필 제가 간 그 날, 그것도 이미 휠 지름 뽐뿌로 멘탈이 만신창이가 된 상황에?

작업 내내 사장님부터 마이너심군, G37 차주분까지 저에게 휠 교환의 맹공을 퍼부으시더군요.

그러나 거기서 끝나면 SL의 피아식별없는 뽐뿌 살육전이 아니기 때문에 휠 작업은 필히 서스펜션 교환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논리아닌 논리까지 합쳐져서 정말 저의 멘탈을 누더기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하지만 마침 G37 역시 서스펜션은 아직 작업전이기 때문에 저도 최후의 반격을 해 보았으나, 사장님께서 무려 HKS 하이퍼댐퍼 얘기까지 꺼내시면서 분위기는 급격하게 살얼음판, 그러자 차주분이 사장님한테 "형! 그럼 돈 들고 오면 형이 다 알아서 해줄꺼지?" 하면서 마이너심군에게 "형, 나 서스펜션 작업하는 날 꼭 이 형도 같이 데리고 와요. 눈 앞에서 보여주면 못 도망가지!" 라고 대못을 쾅쾅...... . 마이너심군은 옆에서 계속 저의 로망인 SSR 타입 F 노래를 부르면서 놀리고...... .

결국 이대로 더 SL에 있으면 멘탈이 영원히 사라질 듯 하여 도주하기로 했으나, 스티어링휠을 잡은 것은 마이너심군. 저녁먹으러 가는 내내 이어지는 오만가지 휠들에 대한 각종 평판들 끝에 결론은 SSR 타입 F로 원점회귀.

주차장에서 오랫만에 조우한 '아직' 마이너심군의 차량인 투스카니 2.0과 울트라 3호기 입니다.

마이너심군이 한 달 정도 남미 쪽에 다녀와서 저녁을 먹으며 그간의 얘기를 할 줄 알았으나, 결국 이야기는 산으로 향하여 투스카니를 베이스로 독파이트 머신을 만들기 보다는 제가 그토록 좋아하는 알파엔진을 베이스로 독파이트 머신을 만드는 얘기로 마무리 된 저녁이었습니다.

간만에 좋아하는 동생과, 사람들을 만나서 뽐뿌 독약을 배부르게 마신 기분이긴 합니다만, 그 보다 마음이 통하고, 같이 있으면 기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 만큼 큰 위안과 힘이 되는 것도 드문 듯 합니다.

사진제공은 늘 그렇듯이 전속 포토그래퍼 마이너심군이 촬영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 제이 2015/10/28 12:04 #

    아니 제가 어제 타입 F 장착한 걸 어떻게 아시고 이런 포스팅을..
  • 울트라 2015/10/28 12:45 #

    으악!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그


insta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