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배송관련 황당한 사건과 주문취소 by 울트라

제가 카페에 올렸던 글을 조금 손봐서 블로그에도 남겨 놓습니다. 요즘 자꾸 황당한 사건들이 많아지는데 어디가서 액땜이라도 한 바탕 해야하나 고민입니다.

2011년에 구매해서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레노버 씽크패드엣지 E420이 이제 늙었는지 자꾸 문제가 발생해서 한 번 싹 밀어버리고 초기화를 시킬까 하다가, 이미 하드웨어적인 부분들도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 두어달 전쯤 마눌님께서 인민에어를 구입해서 잘 쓰는 것을 보고 저도 이참에 노트북 새로 구입하자 하고 고르고 골라 한성컴퓨터 B34 2237을 주문했습니다.

열한번째상점에서 23일 월요일 오전에 주문하니 그 날 저녁에 배송문자와 메일이 오더군요. 지난 번에 마눌님 인민에어도 윈도우 설치 옵션을 넣고 다음 날 바로 받았었기 때문에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러나 어제 오전에 어디쯤 왔을까 하고 배송조회를 해보니 배송조회가 되지 않네요? 택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송장번호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단 그러려니 하고 오후에 다시 한 번, 저녁에 집에서 또 한 번 해봤지만 여전히 배송조회가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불안한 기분에 오늘 오전에 다시 조회를 해봤지만 여전히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이상해서 한성컴퓨터에 전화해보니 주문확인 및 입금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송장번호를 먼저 받은거고, 실제 물건은 언제 출하 가능한지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 황당하고, 저도 바쁜 일이 있어서 일단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하지만 가만 생각해보니 너무 화가 나더군요. 주위 직원들이나 마눌님도 바보같이 그걸 알았다고 하고 넘어가냐고 하면서 난리입니다. 저도 한성컴퓨터의 이런 무성의한 태도에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를 했더니 계속 통화중, 농담이 아니라 30번 넘게 전화한 끝에 겨우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오전에 통화했을 때 출하 가능한 시기를 알 수가 없다고 하셨는데 납득할 수가 없다, 이해 가능하도록 설명해달라고 요구했더니 한성컴퓨터 내부의 복잡한 사정과 주문폭주로 인해 출하시기를 알려줄 수 없고, 이유에 대해 설명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순간 울컥했지만 어쨌든 꾹 참고 주문취소 요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취소는 해드리지만, 송장회수(?)라는 것이 늦어지면 취소와 별도로 물건이 발송될 수 있고, 그에 따른 물류비용은 추후 제가 부담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못참고 발송 하지도 않은 물건을 발송했다고 안내해놓고, 정작 전화했더니 물건을 언제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길래 발송하기 전에 취소한 건데 왜 그게 나중에라도 발송이 되며, 그 물류비용을 제가 부담해야 하는거냐고 따졌더니 그걸 아주 당연하다는 듯이 반복해서 같은 얘기만 합니다. 그래서 어차피 상담원분이 해결하실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고, 직접 본사 쪽에 전화해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니 어차피 거기 전화해도 답변은 똑같다고 합니다.

아무튼 더 기다릴 일이 아닌 것 같아 취소요청은 했습니다만, 아직 취소처리에 대한 연락은 한성컴퓨터, 쇼핑몰, 카드사 어디에서도 없네요.

한성컴퓨터의 제품 자체는 가성비로 봐서 만족할 만한 수준의 제품 맞습니다. 인터넷에서 싸구려라고 욕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그런 분들은 그 만한 값어치를 하는 더 비싼 제품 구입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품 자체를 떠나서 이런 애매모호하고 불분명한 서비스 태도는 정말 답답하고 화가 나네요. 물론 그런 부분에 불만을 가진다면 저도 삼성이나 LG같은 대기업 노트북 사는게 맞는걸까요?

그런 브랜드들처럼 친절한 서비스를 바라는 것 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상식적인 선에서 고객이 납득할 만한 답을 해주는 것은 고객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덧글

  • 긁적 2015/02/25 17:12 #

    제 친구도 비슷한 일 겪었는데.... 정책인가 보네요. 일단 주문 받기.
    이 양반들 장사를 잘 못하네요. 신뢰는 한 번 타격받으면 복구가 힘든데.
  • 울트라 2015/02/25 23:46 #

    아무래도 정신 차리기는 어려운 업체인 것 같습니다.
  • shyni 2015/02/25 17:52 #

    한마디로 때기 장사하는거죠 (......) 뭐 지금 중국 춘절 후폭풍이 제대로 맞은거 같지만 재고관리는 좀 하지 (.....)
  • 울트라 2015/02/25 23:47 #

    그러게요... 명확하게 사유라도 얘기해주면 좋겠는데 내부의 복잡한 여러가지 사정이라고 하면 누가 믿고 돈을 낼 수 있을까요?
  • 래칫 2015/02/25 18:55 #

    저도 저거에 당해서 물건 보름정도 기다린적이 있는데
    결론은 품절...
    그래서 한성급 가성비에 그나마 디자인이라도 이쁜Msi
    로 갈아탔죠
  • 울트라 2015/02/25 23:47 #

    저도 결국 레노버 한 번 더 갑니다. ㅎㅎ
  • anchor 2015/02/26 10:11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2월 2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2월 2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그


insta

Instagram